티스토리 뷰

너무 짜증날때/ 너무짜증날때 해결방법 너무짜증날때


안녕하세요. 오늘은 너무 짜증날때 해결하는 법에 대해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살다 보면 짜증날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짜증을 다스리는 게 쉽지 않은 게 사실인데요. 그래서 제가 몇 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1. 크게 숨 들여 마쉬었다가 내 쉬기


숨을 크게 들이 마셨다가 내쉬는 게 감정을 다스리는 방법 중 하나라는 것을 아시나요? 왜냐하면 과학적으로 호흡은 뇌에 자극을 줘서 전기적 신호로 정서적 판단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그러니 여러분들이 짜증이 났을 때 숨을 크게 들이쉬고, 내 쉬는 방법을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2. 따뜻한 차 마시기


화가 나거나 짜증이 날 때 아무것도 하기가 싫어지는 게 당연한데요. 하지만 따뜻한 차를 마시면 감정 조절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 몸은 감정적으로 스트레스나 자극을 받으면 불안해져서 오히려 짜증이 화로 이어질 수가 있는데 이 때 루이보스, 둥굴레, 녹차 같은 차를 마셔주면 마음을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가끔 영화를 보면 주인공이 겁에 질려있을 때 차를 마시는 장면이 나오는 것처럼 이만한 게 없겠죠?



3. 눈 감기


짜증이 날 때 눈을 감는 것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모르셨다구요? 정말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감정적으로 화나, 짜증이 날 때 눈을 감고 있으면 시각적으로 아무것도 보이지 않아 뇌의 호르몬이 분비 되어서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저도 이 방법은 종종 사용하는데 효과가 있었습니다.



4. 잠 자기


이 방법은 제가 생각했을 때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되는데요. 왜냐하면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수면을 취하게 되면 그 순간 만큼은 자기가 스트레스 받았던 기억에 대해 생각하지 않게 되고, 오히려 스트레스를 감소시킬 정도로 아주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짜증이 날 때 잠이 잘 오지 않더라도 1시간만 수면을 취하는 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너무 짜증날때 해결하는 방법 총 4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제가 제시한 해결책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