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습기 좋은점과 가습기 단점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합니다. 가습기는 실내 공기가 건조할 때 사용하는 물건으로 최근에는 미세먼지로 인해 환기를 시키기가 어렵다보니 가습기를 많이 구매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가습기를 구매하면서 가습기가 어떤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실 거 같아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가습기 좋은점과 가습기 단점 뭐가 있을까?


제가 설명을 해드린 것처럼 가습기는 실내의 공기가 건조할 때 사용한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그런데 가습기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대표적으로 가열식, 초음파식, 자연증발식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그러면 종류에 따른 장단점을 알아볼까요?

1. 가열식


가열식은 말 그대로 가습기 자체에서 물을 가열해서 가습을 하는 방식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가열식은 물을 가열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세균으로부터의 위험성을 줄여준다는 장점과 겨울에 실내 온도를 조절해준다고 합니다. 단점으로는 가열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전기세가 다른 가습기 방식보다는 많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2. 초음파 진동식


초음파 진동식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가장 흔하게 보이는 가습기 종류로 가습기 내에서 진동을 일으켜 물을 분사하는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초음파 진동식의 가습기는 소음이 별로 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고, 전기세가 별로 들지 않는 편이라고 합니다. 단점으로는 물을 가열하는 식이 아니기 때문에 청소를 자주 해줘야 하며, 물 이외의 다른 이물질은 절대로 넣어서는 안 된다고 합니다.

3. 자연증발식


자연 증발식은 " 기화식 가습기 "라고도 불리는 종류로서 비유를 하자면 물에 적신 수건이 마르게 되면서 가습 효과를 주는 것처럼 자연증발식도 이와 비슷한 원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연증발식 가습기는 물 안에 있는 불순물 및 세균이 배출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고, 실내의 습도를 천천히 올려준다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단점으로는 자연증발식이다 보니 실내의 온도가 낮아질 수 있다는 점이 있고, 주로 필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필터 비용이 따로 든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가습기 좋은점 가습기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 내용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링크
TAG
more
«   2019/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