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때 안밀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볼려고 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우리나라는 목욕탕에 가서 때를 미는 문화가 있을 정도로 때를 자주 민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과연 때를 안 밀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때 안밀면 어떻게 될까?

먼저 우리가 때를 미는 이유는 당연히 건강과는 무관하게 때를 안 밀게 되면 육안적으로 피부가 검게 보이거나, 아니면 더러워 보일 수 있다는 시각 때문에 때를 밀게 됩니다. 그런데 만약에 때를 안 밀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먼저 때를 미는 이유에 대해 설명을 해드리면 때는 피부를 보호해주는 세포들이 죽게 되면 다시 새롭게 세포들이 생성되는데 이 때 이 새로운 세포들이 기존에 있던 죽은 세포들을 밀어내게 되면서 생기는 것이 바로 각질 즉, 때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각질의 경우 저절로 떨어지게 되지만, 일부 각질 즉, 때들이 피부에 남게 되면서 고착화가 되어지는데요. 이렇게 고착화가 되는 때의 경우 직접 사람이 때를 밀어줘야만 떨어져 나가게 됩니다. 그런데 이러한 때를 밀지 않게 되면 새롭게 생성되는 세포들이 밖으로 나오지 못하게 되어 트러블 즉, 여드름 같은 증상이 생기게 되거나 육안적으로 비위생적으로 보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때를 미는 것은 육안적으로 깨끗해 보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피부의 건강을 어느정도 유지시켜줄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나, 이것은 모두에게 해당되는 것이 아닌, 일부 사람들은 육안적으로 때를 밀지 않아도 때가 나오지 않는다면 굳이 밀 필요는 없습니다.

지금까지 때 안밀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내용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링크
TAG
more
«   2019/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