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생간 기생충 연관이 있는지 알아볼려고 합니다. 최근에 가족들이랑 같이 소고기집에 갔었는데 메인 음식이 나오기 전에 소의 간하고 천엽이 같이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무슨 맛인지 궁금하기도 해서 먹었는데, 문득 든 생각이 소생간을 먹으면 기생충이 있을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서 알아보았습니다.




- 소생간 기생충 연관이 있을까?


먼저 소의 간은 고소한 맛으로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제가 직접 찾아본 바에 의하면 소생간은 따로 익히거나 한 게 아니라서 소 간 안에 있는 기생충이 사람 몸 안으로 들어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 기생충의 이름은 바로 개회충이라고 하는데요.

주로 개회충의 경우 동물의 몸 안에서 기생을 하는데, 간에서도 많이 발견이 된다고 합니다. 일단 소의 간을 섭취하게 되면 혈액을 통해서 폐와 간 등 여러 장기를 통해서 개회충이 들어오게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여기에서 눈에 감염이 되면 실명까지도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인데요.

그 이유는 개회충이 눈 안에 있는 망막에 침범하게 되어 염증을 일으키게 되고 이는 곧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한 병원에서 눈에 개회충이 감염된 사람을 조사한 결과 대부분 생간을 섭취한 경험이 있다고 합니다.

그 만큼 소의 생간은 별미라고 할 수 있지만 개회충이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또한 개회충에 감염이 되는 경우 구충제를 이용해서 치료를 한다고 하는데요. 주로 구충제를 일주일 정도 복용하면 사라진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소의 간이 개회충이 있다고 해서 육회도 먹으면 안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거 같아서 말씀드리면 육회의 경우에는 괜찮다고 하니 드셔도 된다고 합니다. 오해하지 마세요!



지금까지 소생간 기생충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해보았는데요. 이 내용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링크
TAG
more
«   2019/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