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바라 뜻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합니다. 저는 요즘에 나오는 신조어들을 다 안다고 생각했었는데 저도 모르는 유행어들이 꽤나 많아서 놀랐었는데요. 그런데 친구가 저한테 아바라라는 단어를 아냐고 물어보더군요. 그래서 그게 어떤 의미냐고 물어봤는데 별 뜻 아니더라고요. 그럼 같이 알아보도록 할까요?



- 아바라 뜻 무엇일까?


먼저 아바라 뜻에 대해 설명을 해드리기 전에 " 아바라 "가 어떤 의미일 거 같냐고 다른 사람들에게 물어본다면 거의 대부분은 " 아이를 보다? 또는 아이를 봐라 " 같은 느낌이 많이 드실텐데요. 이 뜻이 아니라고 합니다. 

" 아바라 "라는 것은 " 아이스 바닐라 라떼 "라고 하는데요. 요즘에는 카페가 워낙 많고, 커피를 다들 많이 마시다 보니 줄임말을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특히 카페 브랜드 마다 같은 " 아이스 바닐라 라떼 "라고 해도 어디 브랜드 " 아바라 "가 맛있다고 하면서 " 스벅 아바라 ", " 투썸 아바라 ", " 빽다방 아바라 " 이런 식으로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또한 이 단어의 경우 요즘에는 다들 많이 아시던데 혹시 " 아아 "라고 아시나요? " 아아 " 역시 마찬가지로 " 아이스 아메리카노 "의 줄임말이라고 합니다. 저는 커피를 주문하는데 옆에서 어떤 분이 " 아아 한 잔 주세요. " 하시길래 새롭게 나온 메뉴였나 싶었었는데, 그게 아니라 아이스 아메리카노였습니다.

그리고 신기한 게 카페 직원이 그걸 알아 듣는 게 더 신기하더군요. 그래서 어떤 커뮤니티에서는 손님들이 줄임말을 자주 사용을 해서 알아 듣는 곳도 있지만 이런 신조어를 모르는 입장에서는 손님이 이런 단어들을 사용하면 당황스러운 경우가 많다는 등의 글도 있었습니다.



아울러 손님이 자신이 말한 단어도 못 알아듣냐면서 핀잔을 주는 경우도 있었다고 하는데요. 물론 줄임말도 사용하는 것도 좋겠지만 단어를 제대로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지금까지 아바라 뜻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링크
TAG
more
«   2019/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