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열대과일 이름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합니다. 저는 열대과일하면 가장 첫 번째로 떠오르는 게 있습니다. 바로 " 더운 나라 "인데요. 그 이유는 당연히 열대과일은 주로 더운 나라에서 생산이 되기 때문에 그런 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열대과일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 열대과일 이름 뭐가 있을까?

1. 망고

 

첫 번째는 망고입니다. 망고는 맛이 달달하면서, 특유의 향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과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망고의 종류는 카라바오, 애플망고 등이 있으며 주로 아열대지방에서 많이 생산이 된다고 합니다. 혹시 그거 아셨나요? 망고는 옻나무과 과일로 실제 옻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잘못 먹게 되면 옻 알레르기가 일어날 수가 있다고 합니다. 

2. 리치


두 번째는 리치입니다. 리치라는 과일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리치는 주로 동남아시아에서 생산되는 과일 종류로 껍질은 까칠까칠하지만 속은 포도알처럼 생겨서 맛은 달지만 향은 꽃향기가 나는 게 특징이라고 합니다. 

3. 패션후르츠


이 과일은 백향과에 속하는 종류로 이 과일의 속을 보면 마치 석류와 닮아 있습니다. 그래서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패션후르츠는 향이 좋고, 맛은 신맛이 나는 것도 있고 이와 반대로 맬론처럼 단맛이 나는 종류가 있다고 합니다.

4. 드래곤후르츠


드래곤후르츠는 용과식물에서 나오는 과일로 마치 형상이 용이 여의주를 물고 있는 것처럼 생겨서 드래곤 후르츠라고 이름이 지어졌다고 합니다. 이 과일은 멕시코에서 생산이 되며, 속은 하얀색에 검은씨로 되어 있으며, 실제로 드래곤후르츠는 그냥 먹기에는 맛이 애매해서 샐러드 같은 음식에 곁들어 먹는다고 합니다.

5. 망고스틴


망고스틴은 열대의 기후에서 자라는 과일로 " 과일들의 여왕 "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왜 이런 별명이 생겼냐면 바로 영국의 여왕인 빅토리아가 좋아했던 과일이기 때문입니다. 망고스틴의 맛은 당도는 적당하면서, 청량감이 느껴지며, 주로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에서 생산이 된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열대과일 이름에 대해 총 5가지 알아보았는데요. 이 내용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링크
TAG
more
«   2019/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