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예비군 안가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합니다. 대한민국에서 남자로 태어나게 되면 무조건 가야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군대인데요. 그런데 전역을 하고나면 예비군 훈련을 받게 되는데 예비군에 훈련을 받지 않게 되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예비군 안가면 어떻게 될까?

먼저 예비군이라는 것은 다들 아시겠지만 현재 군복무를 하고 있는 병력 외의 대체할 수 있는 병력으로 예비되어 있는 군이 바로 "예비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예비군의 훈련을 실수로 혹은 고의로 받지 않는 분들이 계시는데 예비군 훈련을 받지 않게 될 경우 처벌을 받게 됩니다.

먼저 예비군 훈련을 받기 전에 주민센터에 있는 동대에서 문자나 전화로 훈련 날짜를 통보해줍니다. 그런데 해당 날짜에 예비군 훈련을 받지 않게 되면 병역법에 의해서 처벌을 받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에 대한 내용을 말씀드리면 예비군 훈련을 불참하게 되면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고 합니다.

물론 예비군 훈련을 처음 한 번 불참했다고 해서 바로 징역형에 처해지는 것은 아니고 대부분 벌금형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다만 이를 상습적으로 예비군 훈련에 불참하게 될 경우 실제로 징역형에 처해질 수도 있는 만큼 예비군 훈련을 꼭 받아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자신이 예비군 훈련을 참석하지 못할 사유가 생기게 될 경우가 있는데요. 이에 대한 사유를 주민센터 동대에 불참해야 되는 사유를 통보하게 되면 예비군 훈련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연기가 될 뿐이지 꼭 받아야 하는 것 알아두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예비군 안가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내용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링크
TAG
more
«   2019/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