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초밥 유통기한이 언제까지인지 알아볼려고 합니다. 아마도 초밥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실겁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초밥을 정말 좋아해서 매일 먹을 정도인데요. 그런데 초밥을 먹고나서 남게 되었을 때 유통기한이 언제까지인지 모르기 때문에 상할까봐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그렇다면 같이 알아보도록 할까요?



- 초밥 유통기한 언제까지일까?


초밥의 경우 말 그대로 밥과 생선이기 때문에 가급적 남기지 않고 다 먹는 게 좋습니다. 그런데 초밥을 남겼을 경우 버리기도 애매하고, 또 아까워서 냉장고에 보관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초밥의 밥은 하루까지는 괜찮지만 여기에서 문제는 바로 초밥에 올라가 있는 생선류가 유통기한이 길지 않다는 것인데요.

초밥에 올라가있는 생선의 경우 종류에 따라 유통기한이 달라지는 대략 구매한 후 6시간에서 8시간 정도라고 합니다. 왜냐하면 초밥을 구매하고나면 먹는 동안 상온에 노출이기 때문에 신선도가 떨어지게 되고, 초밥을 냉장고에 넣었다고 해도 몇 시간 뒤면 맛과 색이 변하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짧습니다.

특히 여름에 초밥을 드실 경우에는 가급적이면 다 드시는 게 좋은데요. 왜냐하면 여름의 경우 식중독에 노출 되기 쉬운 환경일 뿐만 아니라 세균에 의해서 음식이 쉽게 상하기 때문에 초밥을 구매한 후 바로 다 드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만약에 초밥을 다 드시지 않고 보관을 하신다고 해도 냉장고에 보관을 하시 되 다시 꺼내서 드실 때에는 꼭 상했는지 안 상했는지 유무를 확인하고 드셔야 합니다. 상한 생선이나 새우를 잘못 드셨다가 식중독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초밥 유통기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 내용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링크
TAG
more
«   2019/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